본문 바로가기

야구메모

두산 베어스, SK를 잡을 수 있을까?

9월 3일 SK는 두산과의 시즌 남은 두번 중 첫번째 경기에서 11 : 5로 승리를 거뒀다. SK는 13경기 두산은 16경기를 남겨둔 상태에서 두 팀의 게임차는 3게임 반차다. 언뜻 따라갈 수 있어보이지만 생각보다 쉬운 일은 아닐 것이다. 두팀간의 맞대결이 시즌 종료일의 한경기 뿐이니까. SK가 마지막 경기를 빼고 5할 승률을 할경우 두산은 11승 4패 .733의 승률을 거둬야 2위를 할 수 있다. 두팀간의 맞대결은 9승 7패로 두산이 앞서 있기 때문에 마지막 경기에서 동률이 되면 두산이 2위를 차지하긴 한다.

 

SK가 5할 이상 쉽게 할 수 있는 이유 중 하나는 스케줄이 여유롭기 때문이다. 3명의 선발투수 송은범,레이번,카도쿠라로 시즌을 마칠 수 있고 고효준,전병두등이 온전히 불펜 투입이 가능하다. 불펜에 휴식도 줄 수 있기때문에 모든 경기에 총력전이 가능한 것도 유리한 점이다. 오늘 경기도 송은범이 의외로 2.1이닝을 던지고 강판됬지만 불펜진이 투입되면서 두산을 이겨낼 수 있었다.

 

반면에 두산의 경우는 선발 홍상삼을 투입하고도 5회부터 11점을 내구고 패했다. 그 이유에는 9회 나온 고영민의  실책도 한몫했지만  불펜의 역할이 바뀌면서 오는 혼란이 더 큰 약점이 됬다. 오늘 경기가 내일 보다 훨씬 중요했다는 점을 감안하면 예전처럼 중간에 불펜에이스로 투입되는게 좋았다. 이용찬이 최근 마무리로 부진한데다 임태훈의 몸상태가 썩 좋지 않으니 불가피한 선택일 수도 있다.

 

 이제 부터 두산은 선택의 문제일 수도 있다. 지금부터 미러클 두산의 모습을 보이며 2위 탈환을 노릴지 컨디션 조절을 하며 편안히 포스트시즌을 준비할지. 내가 감독이라도 어려운 선택일 것 같다.

  • 두산맨 2009.09.04 10:11

    *두산 야구단의 팬이지만...매번 야구를 접할수는 없었기에...제 이야기가 정확한 이야기는 아닐거라 생각됩니다. 하지만...지난 8월25일 문학 구장에서 두산과 SK전을 직접 봤는데...그때부터 두산의 투수력에 본격적으로 문제가 노출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결국엔 그날 이후에도 연패를 거듭하다...9월1일 잠실점 한화와의 경기에서 가까스로 4:3으로 이겨 연패를 끊었지만...불안한 마운드는 여전한거 같습니다. 어제 SK전에도 보였듯이 포스트시즌에서도 두산이 선전을 하려면 투수력 제고가 선행되어야 할 듯 합니다.
    그리고 남은 잔여 경기에서도 최선을 다한다면 불가능할것 같은 2위도 충분히 할수 있지 않을까요? SK 전력이 그렇게 만만하고 쉽지만은 않은 전력이기에...장담할수는 없지만...ㅋ최선을 다한다면 기회는 오는 법이니까요?
    홈런강탈님 오늘도 존 하루 되세요^^

    • 홈런강탈 2009.09.04 14:11

      두산맨님 항상 답글달아주시고 감사인사 먼저 꾸벅^^ 두산이 후반기 들어와서 투수진 힘이 부치네요. 기본적으로는 선수들의 재능이 좋은 팀 같아요. 문제는 역시 리오스 이후 선발진이 안정되지 못한 거겠죠. 여기에 대한 계획을 앞으로 마련한다면 좋아질거라고 생각합니다.

      2위 가능하긴 하겠지만 SK가 도와줘야 되기때문에 낙관할 수는 없겠죠?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