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야구

2010년 대학 춘계리그 타자기록 정리

A,B,C,D조




대한야구협회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경기결과 박스스코어에 기록지 스캔본이 올라옵니다. 적은 인력에도 불구 안우준 기록위원님이 올려주신다고 하는데 그걸보고 정리한 표입니다. 아무래도 수작업이다 보니 실수한 부분이 있을텐데 쉽게 살펴보기 어려운 아마야구 기록이다보니 오류가 있어도 눈에 띄지 않을까 걱정이 되기도 하네요. 아야사의 조이버님 기록과 비교해 다른 부분이 있으면 알려주셨으면 싶기도 하구요^^ (출처를 지우시지만 않으면 펌하셔도 좋습니다.)

아무래도 고교선수보다 체격이 커지다 보니 장타가 늘어나기는 했지만 5274타석 동안 19개의 홈런은 가뭄에 콩나듯 하는 수준이겠죠. 아쉬운 감이 적지 않네요.

선수를 살펴보면 고2때 김영민 타격상을 수상한 건국대 1학년 이창진이 역시나 눈에 띄는 타격을 해줬네요. 다만 이 선수가 3루수 치고는 170cm대로 체격이 작은 선수라 스카우터들에게는 어필하지 못 했습니다. 앞으로 시간이 있으니까 수비력을 키우고 선구안도 확실히 기르는게 필요하겠죠. 그리고 전에도 얘기했지만 끄트머리에 자리한 윤정우가 흥미롭습니다. 180준반의 체격에 비해 도루선두라니 이창진과는 약간 상반되는 느낌이네요.

 

 

E,F조



E조와 F조는 A, B, C, D 조와는 다르게 토너먼트를 치뤘는데 2부리그로 볼 수 있다고 하네요. 리그평균 기록은 크게 다르지 않고 경기수가 적은 만큼 홈런은 3개 나왔습니다.

* 춘계리그에 뛴 다른 선수 성적, 뛰던 포지션이 궁굼하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매일 댓글 확인하니까 답글 꼭 달게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