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구메모

채상병, 지승민과 트레이드로 삼성행

두산과 삼성의 마지막 경기가 있는날 채상병과 지승민이 맞트레이드가 발표됬다. 양측이 원하는게 맞기 때문이기도 했지만 감독친분이 있어서 트레이드도 빠르게 결정된듯 싶다. 갠적으론 2군에 있던 채상병이 활용된다는 것 만으로도 환영하는 트레이드. 혹시 채상병이 뛰어난 활약을 하더라도 두팬들이 너무 루징딜이라고 생각할 필요는 없을 듯 싶다. 두산에 있었음 어차피 경기에 나오지도 못 하고 내년에 합류할 양의지 플레잉 타임만 뺏을 가능성도 있었으니까. 지금의 이대수 김재호의 관계처럼. 김상현의 KIA행처럼 좋은 트레이드라고 생각한다. 좋은 경기 보면 팬들은 더 즐거우니까 ㅎ

 

지승민은 두산에서 올시즌 불펜 과부하를 줄여주고 좋은 활약을 한다면 영건들이 선발에 진입하는데 더 도움이 될 것 같다. 삼성도 진갑용이 내년 시즌 활약을 장담할 수 없는 상황에서 포수진의 시간을 벌었다는데 의미가 있다. 지금 미래를 보고 맡길만한 포수가 부족한건 사실이니까. 내년 시즌 이지영이 상무나 경찰청에 입단할 수 있다면 더 좋은 소식이겠지만 경쟁이 치열하니 쉽지는 않겠지만.

 

한편 두산의 이경환이라는 또 한명의 포수가 웨이버되서 LG에 영입됬다. (이경환은 올시즌 2군기록은 않보이고 작년에는 82타수동안 .280의 타율 317의 장타율을 기록했다.) 두산 포수진 참 두텁긴 하다. 무엇보다 김재환 양의지가 정말 부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