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야구

전국대학야구선수권대회 투타기록 정리

지난 26일 전국대학야구선수권 대회가 끝났습니다. 드래프트 이후 대학리그의 첫 대회고 전국체전을 제외한 마지막 대회죠. 아무래도 드래프트 된 선수 들이라던지 저학년 선수들이 눈에 가는 것 같습니다. 어떤 선수들이 활약했는지 볼까요?




이번 대회 MVP는 동아대를 우승으로 이끈 나규호 입니다. 5라운드  LG에 지명된 선수죠. 180중반에 건장한 체격을 갖춘 선수로 올해 최고의 피칭을 한 듯 싶습니다. LG는 지명 후 이런 활약을 했다는게 참 기분 좋은 일이겠죠. 그 밖에 2,3 학년 선수들의 피칭이 돋보이는데 동국대 사이드암 고영표는 이번 대회를 계기로 더 눈이 가게될 선수로 보이구요. 영남대의 이성민이나 경희대 손정욱 등은 올해 꾸준히 좋은 피칭을 하고 있습니다. 아직은 더 보여줄게 많은 선수들이겠죠.



프로에 지명된 야수 중에 눈에 띄는 선수들은 SK의 2라운드 김민식과 롯데의 2라운드 신본기 입니다. 신본기는 여지 없이 꾸준한 모습이고 김민식도 낮은 타율이지만 삼진 볼넷 비율은 역시나 좋습니다. 올해 부진했던 선수들도 있는데요. 두산에 지명됬던 쌕쌕이 중견수 이규환은 이번 대회 좋은 타격으로 기대감을 높혔고 SK가 하위라운드에서 뽑은 중장거리 타자인 한동민도 괜찮은 타격을 했습니다. 가능성이 많은 선수인 만큼 지금부터가 더 중요하겠죠. 3학년 가운데는 작년에 이어 좋은 모습을 보여준 원광대 유격수 김정수를 눈여겨 보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