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야구

2010년 대붕기 타자기록 정리


대한야구협회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경기결과 박스스코어에 기록지 스캔본이 올라옵니다. 적은 인력에도 불구 안우준 기록위원님이 올려주신다고 하는데 그걸보고 정리한 표입니다. 아무래도 수작업이다 보니 실수한 부분이 있을텐데 쉽게 살펴보기 어려운 아마야구 기록이다보니 오류가 있어도 눈에 띄지 않을까 걱정이 되기도 하네요.
아야사의 조이버님 기록과 비교해 다른 부분이 있으면 알려주셨으면 싶기도 하구요^^ (출처를 지우시지만 않으면 펌하셔도 좋습니다. 블로그 홍보되서 더 감사하죠.)



대구 시민구장에서 열린 대붕기가 지난 12일 상원고의 우승으로 막을 내렸네요. 지난 무등기 부터 시작해서 내년 주말리그가 시행된다면 마지막 대회가 될지도 모르겠네요. 이번 대회는 지난 무등기와는 다르게 대회 평균 타율은 올라갔지만 홈런이 2개 밖에 나오지 않았네요. 제주고 천상웅과 유신고 백찬이가 그 주인공 입니다. 두 선수다 투수를 겸하는 선수라는게 재밌네요. 천상웅은 제주고 유격수로 타율은 높지 않지만 지켜볼 만한 선수임에는 분명한 것 같습니다.

또 이번 대회 MVP로 선정된 상원고의 주장 2루수 배진호는 타격에서 꾸준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네요. 황금사자기- 청룡기 - 대붕기에서 .371의 타율을 보이고 있는데 맞추는 재주가 있는 것 같습니다. 그 외 인창고의 외야수 이다빈, 여진석 등도 눈에 들어오네요. 경기를 보지 못해서 코멘트 하기가 어렵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