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야구

2010년 대통령기 대학야구 투수기록 정리


대한야구협회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경기결과 박스스코어에 기록지 스캔본이 올라옵니다. 적은 인력에도 불구 안우준 기록위원님이 올려주신다고 하는데 그걸보고 정리한 표입니다. 아무래도 수작업이다 보니 실수한 부분이 있을지도 모르겠는데 쉽게 살펴보기 어려운 아마야구 기록이다보니 오류가 있어도 눈에 띄지 않을까 걱정이 되기도 하네요. 아야사의 조이버님 기록과 비교해 다른 부분이 있으면 알려주셨으면 싶기도 하구요^^ (출처를 지우시지만 않으면 펌하셔도 좋습니다. 블로그 홍보되서 더 감사하죠.)

역시나 대회가 한참 지나서야 글을 올리게 되네요. 드래프트가 열리기 전 마지막 대학 대회였죠. 이 전에 한미 선수권대회도 있었고 성대선수를 주축으로 국제대회를 준비하는 선수들이 있었지만 졸업을 앞둔 선수들에게 마지막 기회가 될 수도 있는 무대 같습니다. 이 대회에서는 춘, 하계와는 달리 E조 F조에 포함됬던 서울대나 2년제 대학의 선수들도 함께 경기를 했습니다. 이 선수들 중에 돋보인 기록을 보인 선수는 세계사이버대의 장호석이네요. 구원투수로 출장해 6.1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았는데 아쉽게 문예대에 1점차로 패해서 더 이상 투구를 볼 수 없었네요. 아직 1학년인 만큼 내년 더 좋은 모습을 기대합니다.

드래프트에서 상위라운드 지명이 유력한 동의대 윤지웅의 성적도 관심사였죠. 썩 괜찮은 성적을 올리긴 했지만 건국대와의 마지막 경기에서 5이닝 4자책 경기는 살짝 아쉬움으로 남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