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구메모

KIA 타이거즈 전훈지 연습경기 기록

두산, 소프트뱅크, 롯데 2경기, 히어로즈 3경기 총 7경기의 연습경기 기록입니다.

* BB% SO% HR%는 타수로 나눈것입니다.


적은 타수니까 큰의미는 두지 말고 감독이 어떤 선수에게 기회를 줬는지 살펴보는게 좋겠네요. 연습경기 특성상 볼넷과 도루는 특히나 자제됬다고 봐야겠네요.

성적을 잠깐 보면 나지완이 가장 많은 타수 성적도 대단하네요. 이종환,최용규,김선빈에게 많은 기회가 갔는데 김선빈은 평범하고 두 선수는 불을 뿜었습니다. 최용규는 이렇게만 해준다면 내외야에서 기회를 잡을 가능성이 있겠죠. 이종환의 성적은 좋아보이지만 삼진이 많은게 걸리죠. 타격감이 사그라 들때즘 루키들이 삼진에 발목잡히는 경우가 많은데 대타로 쓸바에는 2군에서 시작하면서 여유를 주는 것도 좋아보이네요. 아직 시범경기가 있으니까요.


6선발 후보로 강력히 떠오르는 전태현이 가장 많은 이닝 가장 많은 투구를 했네요. 3번의 등판에서 무자책 피안타도 적지만 볼넷5개 사구1개로 아직 믿음이 가는 모습은 아닌데요. 그래도 김희걸 보다는 좋은 성적이죠. 로드리게스는 적은 삼진, 적은 볼넷 미국에서의 모습과 같네요. 아직 평가 유보.^^

* 홈페이지 기록 합산한 건데 실수가 있을 수도 있어요. 감안하고 봐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