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구메모

이대호 2게임 연속 홈런 두방, 롯데 5연패 탈출

롯데가 지긋지긋한 연패에서 벗어났다. 수훈 선수는 두게임 연속홈런을 때린 이대호. 7월 71타수 동안 .352 .452 .662 5개의 홈런으로 맹타를 쳤었지만 최근 상대팀의 집중견제에 잠깐 주춤했는데 두게임 연속 대포라니 ㅎ 솔직히 KIA팬으로 경기결과 보다 김상현을 무섭게 따라오는 모습이 더 신경쓰였다. 오늘 홈런 두방으로 이대호는 24홈런 90타점 홈런,타점 모두 페타지니와 함께 공동 2위다. KIA가 6경기가 더 남았기 때문에 김상현이 유리하지만 이런 페이스라면 이대호가 모두 추월할 가능성도 없지는 않다. 월요일 쉬는게 아쉽다는 느낌일 것 같다.

 

롯데는 이대호와 함께 조정훈이 롯데 선발진 가운데 오랜만에 7이닝동안 긴이닝을 3실점으로 막아내면서 승리를 챙겼다. 이게 롯데의 승리 공식이다. 선발은 6~7이닝을 쉽게 막아내면 타자들이 대량득점을 하지 않아도 이길 수 있다. 로테이션의 투수모두 그럴 능력이 됬기때문에 5할 이상의 승률이 쉽게 가능한 것이다. 조성환의 빈자리를 메꿔주고 있는 정보명도 4타수 2안타 2타점을 올리며 맹활약 한것도 좋았고. 실책하나면 봐줄만 한가^^ 다음 주는 대진이 희한하게 1위팀 VS 최하위팀, 2위팀 VS 3위팀, 4위팀 VS 5위팀, 6위팀 VS 7위팀이다. 주말 경기도 아마 1,2위 3,4위 5,6위 7,8위 팀의 대결이 될 가능성이 있는데 이렇게 스케줄을 짠 KBO가 대단하구나. 국민들의 큰 스승이셨던 분이 떠난 날 무슨 야구냐 라고 생각 할 수 있지만 그런 시기에도 생활처럼 계속되는게 야구라는 종목인 것 같다.

 

한편 LG는 서승화가 이병규를 폭행? 체벌하는 사건이 벌어져 또 어수선해지고 말았다. 이병규는 병원에 다녀왔다는데 경미하다고 하지만 어느 정도인지 모르겠다. 쉬쉬하려다 코칭스탭에게 발각되서 엔트리에서 제외됬다는데 선발투수가 갑자기 바꼈으니 경기에 이기는게 무리. 하기사 한경기 이기는게 중요한게 아니겠다. 김재박감독은 사면초가에 몰린 것 같다. 프랜차이즈 스타출신 감독인 만큼 가능한 재임을 바라는 의견도 많을 것 같긴 한데 상황이 좋지 않다. 김태군을 쉬지않게 두는것도 갠적으로는 좀 얄밉다. LG가 언제쯤 긴 터널을 빠져 나갈 수 있을지 모르겠다.